본문 바로가기
영화 책 등 볼거리

아바타, 머리 속 상상을 스크린으로 펼치다.

by 엉클상민 2023. 3. 8.
반응형
아바타
인류의 마지막 희망, 행성 판도라! 이곳을 정복하기 위한 ‘아바타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가까운 미래, 지구는 에너지 고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머나먼 행성 판도라에서 대체 자원을 채굴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판도라의 독성을 지닌 대기로 인해 자원 획득에 어려움을 겪게 된 인류는 판도라의 토착민 나비족(Na'vi)의 외형에 인간의 의식을 주입, 원격 조종이 가능한 새로운 생명체 ‘아바타’를 탄생시키는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평범한 삶을 살아가던 전직 해병대원 제이크, 우주의 미래가 걸린 거대한 운명이 그에게 찾아왔다! 한편, 하반신이 마비된 전직 해병대원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는 ‘아바타 프로그램’에 참가할 것을 제안 받아 판도라로 향한다. 그곳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자유롭게 걸을 수 있게 된 ‘제이크’는 자원 채굴을 막으려는 나비족(Na'vi)의 무리에 침투하라는 임무를 부여 받는다. 임무 수행 중 나비족(Na'vi)의 여전사 ‘네이티리(조 샐다나)’를 만난 ‘제이크’는 그녀와 함께 다채로운 모험을 경험하면서 ‘네이티리’를 사랑하게 되고, 그들과 하나가 되어간다. 하지만 머지않아 전 우주의 운명을 결정짓는 대규모 전투가 시작되면서 ‘제이크’는 최후의 시험대에 오르게 되는데….행성 판도라와 지구의 피할 수 없는 전쟁!이 모든 운명을 손에 쥔 제이크의 선택은? 
평점
9.0 (2009.12.17 개봉)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조엘 무어, 미셸 로드리게스, 지오바니 리비시, C.C.H. 파운더, 웨스 스투디, 라즈 알론소, 딜립 라오, 맷 제럴드, 숀 안토니 모란, 제이슨 화이트, 스캇 로렌스, 피터 딜론, 숀 패트릭 머피, 제임스 피트, 켈리 킬고어, 케빈 도르만, 켈슨 헨더슨, 데이비드 밴 혼, 제이콥 톰우리, 마이클 브레인 로즈가이, 존 커리, 줄렌 레니, 루크 호커, 우디 슐츠, 피터 멘자, 소니아 이, 최일람, 카일라 워렌

 

[감독 및 출연]

제임스 카메론 감독

터미네이터라는 걸작의 각본을 쓰고 감독까지 했으며 타이타닉으로 엄청난 흥행을 이루었다! 그 이후 12년의 공백 다음이 바로 아바타! 타이타닉으로 새운 흥행기록을 아바타로 경신한 월드클래스 천만 감독이다.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

전직 해병 출신으로 하신빈마비가 있는 장애인이다 일란성 쌍둥이 형인 톰 설리의 사망으로 형을 대신해 아바타를 조종하기 위해 판도라로 오게 된다.

 

네이티리(조 샐다나)

판도라 행성 원주민인 나비족으로 오마티카야 부족장의 딸이다. 제이크 설리에게 나비족의 언어와 생활방식, 역사, 지리, 전통 문화 등을 차례차례 가르쳐 준다.

 

그레이스 박사(시고니 위버)

인간과 나비족의 DNA를 섞어 만든 인공육체인 아바타를 통해 판도라 행성의 모든 동식물에 대해 연구하는 박사

 

마일즈 퀴리치 대령(스티븐 랭)

판도라 행성의 언옵테늄을 채취를 위한 회사의 총괄 책임자, 나비족의 영적 수호신인 홈트리 아래의 언옵테늄을 채취하기 위해 나비족을 설득하는 것 대신 그들을 몰아내려고 한다.

 

트루디 차콘(미셸 로드리게즈)

헬기 조종사로 나비족을 학살하는 것에 대해 회의를 느껴 제이크와 그래이스 박사를 감옥에서 탈출시켜 준다. 

출처 네이버

 

[줄거리]
 
2154년 인류는 태양계에서 가장 가까운 별 알파 센타우리의 판도라라는 행성에서 희귀 광물인 언옵테늄을 발견하게 된다. 1KG당 무려 2천만 달러에 육박하는 이 희귀 광물은 판도라 행성의 원주민인 나비족이 거주하고 대지의 수호신으로 생각하는 홈트리 인근 지하에 묻혀있었고 이에 인류는 이 나비족들을 연구해서 그들을 설득해 이 광물을 채취하고자 한다. 이에 인간과 나비족의 DNA를 섞어 나비족과 흡사한 여러 인공육체를 만들었으나 DNA를 제공한 톰 설리의 사망으로 하반신 마비가 있는 일란성쌍둥이 동생인 제이크 설리가 아바타를 조종하기 위해 판도라 행성으로 오게 된다. 제이크는 아바타를 통해 오랜만에 걸고 뛴다는 것에 엄청난 기쁨과 해방감을 느끼게 되고 우연히 나비족 오마티카야 부족장인 에이투칸에게 허락을 받아 그의 딸인 네이티리를 통해 그들의 언어와 생활방식, 역사 등에 대해 배우게 된다. 그러던 중 이들을 판도라로 파견한 회사는 판도라 현장 총책임자인 퀴리치 대령에게 언옵테늄의 빠른 채취를 촉구하게 되고 이에 퀴리치 대령은 무력으로 나비족을 몰아내 언옵테늄을 채취하려고 나비족을 학살한다. 나비족에게 형제애를 느끼던 제이크 설리는 나비족의 여러 부족을 통합하여 이들에게 대응하고자 하는데...
 

출처 네이버

 
[후기]
 
아바타! 만듦새에 대해 어떤 점이 아쉽다는 얘기는 들었어도 재미없다 한 사람은 본 적이 없다. 이야기 구조가 뻔할지라도 눈과 귀 그리고 마음까지 사로잡는 영화이다 I SEE YOU! 12월 아바타 : 물의 길로 기대해 본다.
 

출처 네이버

☆☆☆ 9점(10점 만점) ☆☆☆


 

반응형

댓글